Press

패스트뷰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

보도자료

패스트뷰, 줌인터넷과 공급업체(MCP) 계약 체결

2022-03-24

2022.03.22|

 

[사진자료] 패스트뷰, 줌인터넷과 MCP 계약 체결.jpg

 

 

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 패스트뷰(대표 오하영)는 핀테크 및 콘텐츠 플랫폼 기업 줌인터넷과 마스터 콘텐츠 공급업체(MCP)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.


MCP(Master Content Provider)는 콘텐츠 플랫폼에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확보해 일정 점유율 이상을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사업자를 말한다.


그 동안 ‘자동차줌’, ‘허브줌’ 등 일부 버티컬 콘텐츠 플랫폼에 대한 운영 서비스와 개별 콘텐츠를 제공해온 패스트뷰는 이번 계약으로 줌인터넷 최초의 마스터 CP로 자격을 부여받게 됐으며, 줌닷컴 내 더욱 다양한 플랫폼에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.


이에 따라 패스트뷰는 자사의 콘텐츠 유통 솔루션 ‘뷰어스’와 제휴된 다양한 기사형 콘텐츠 및 소프트 콘텐츠를 카테고리별로 큐레이션해 줌닷컴에 공급할 계획이며, 보다 전략적이고 광범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양사 간 사업 시너지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.


패스트뷰 박상우 공동대표는 “이번 MCP 계약 체결을 통해 월 800만 명에 달하는 줌닷컴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”면서 “지속적인 뷰어스 솔루션 고도화 및 파트너십 역량 강화를 통해 국내 소프트 콘텐츠 분야의 입지를 확고히 해나갈 것”이라고 밝혔다.


한편, 패스트뷰는 지난 10월 국내 콘텐츠 및 플랫폼 사업자를 위한 원스톱 콘텐츠 유통 솔루션 ‘뷰어스’를 정식 론칭했다. 뷰어스는 다양한 유형의 미디어 콘텐츠를 이미지·텍스트 기반의 소프트콘텐츠 형태로 가공하여 개별 콘텐츠 플랫폼에 맞춤형으로 유통해주는 서비스로, 현재 약 35만개 이상의 콘텐츠 DB와 250여 개의 제휴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있다.

기사 본문 보기